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승인거절, 제 블로그는 무엇이 문제일까요?

소소한 일상

by 이소른 2021. 1. 31. 21:18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직은 백수 이소른입니다 

12월 10일부터 시작했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느덧 운영한지 1달 하고도 3주 정도 지났습니당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느 날 제 유튜브 알고리즘에 '파이프라인 창출, 부수익, 부업으로 돈 버는 방법' 같은 것들이 

올라왔을 때, 어느 유튜버의 티스토리 소개를 보고 솔깃하여 하게 된 것인데요! 

 

제목부터 백수의 눈을 똥그랗게 뜨게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수입 100만원?' 이렇게 쓰여있었던 것 같습니당

많은 유튜버의 말대로 티스토리에 1000자 이상의 분량 포스팅을 몇 개 쌓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그때부터 이제 광고를 붙일 수 있고, 그걸로 수익을 쌓을 수 있을 것을 기대했죠!

 

그렇게 일상과 건강이라는 주제를 잡고 포스팅을 나름 포스팅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한지 벌써 한달...

대부분 4번? 5번 정도 애드센스 거절 쓴맛을 보고 나면 붙던데 전...

 

 

 

보이시나요?..

12월 24일부터 애드센스 신청을 시작하고 가장 최근 신청했던 1월 28일것 까지 

총 9번 신청했는데ㅜㅜㅜㅜㅜㅜㅜㅜㅜ모조리 거절당했답니다............................

 

 

흑흑..

 

처음엔 

 

'헐!!!! 나도 이거 해야겠다!! 이걸로 100만원 벌 수 있을 때까지 하는거야!!'

 

했는데 9번 애드센스 거절당하고 난 이후 지금은..

 

'다른 사람들 다 되는데 왜 나만 안되지ㅜㅜ...

매일 사진 찍고 편집하고 해야 되나

진짜 돈벌기 쉽지가 않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구요 정말 돈벌기 쉽지 않죠잉?

 

 

그래서 저도 나름의 제 블로그를 객관적으로 분석해봤는데요!

혹시 애드센스 승인된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다면...!

저에게 팁을 마구마구 주세요ㅠㅠ 

처음부터 100만원 버는건 기대도 안했지만 애드센스 승인부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은 몰랐습니다요

 

 

1. 티스토리 다음 사이트 검색에서 반영 안됐을 때 저품질 된 줄 알구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어요! 

 

한 3주 전까지만 해도 다음 사이트 검색에 제 블로그 주소를 치면 제 블로그가 뜨질 않더라구요

다른 사람들 것도 그런가? 해서 검색해봤지만 제것만 그래서 

'아 이게 사람들이 말하는 저품질인가? 나 별거 안했는데 벌써 저품질 된거야!?!?' 걱정을 했죠 

 

그런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반영을 시켜준다거나, 기타 답을 준다고 하길래 저도 문의를 해봤어요! 

(문의를 하고 나서 알게 된 건데, 내가 구독하는 티스토리 관련 유튜버는 고객센트 문의를 절대 비추하더라구욬ㅋㅋㅋㅋ하지만 이미 문의를 해버렸으니..일단 기다려보자는 마음으로 가만히 있었땁니다^^)

 

휴 정말 다행스럽게도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렇다는 답변과 함께 

그로부터 일주일 정도 지난 후 다시 검색을 해보니 

 

짜잔 -!!!! 다행히도 반영이 되었답니다 

저품질이 아니라서 다행이었어요! 그래도 애드센스 신청은 할 수 있겠구나 한 가닥 희망은 생겼죵

 

 

2. 포스팅 주제의 문제일까? 

 

너무 카테고리가 많은 것도 좋지 않다 

카테고리 만들어놓고 포스팅 개수 없는 것도 좋지 않다 

는 티피셜들이 많아서 원래 카테고리도 3개였는데 2개로 줄였어요! 

 

하나는 건강 관련 정보 카테고리, 하나는 일상 카테고리로 

현재 총 글은 44개네요 

 

 

일상은 말 그대로 별다른 주제 없이 그냥 하고 싶은 포스팅을 쓰고 있고 

글은 총 11개입니당 

 

 

일상 포스팅보다 건강 주제 관련 포스팅을 우선으로 하고 있어서 

건강 카테고리에 글이 32개가 있어요!

 

전 애드센스 승인거절이 자꾸 되는 이유 중 하나가 혹시 이 카테고리에 있는 게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

건강이라는 주제가 너무 포괄적이어서 그런 걸까요? 

하루는 피부했다가, 하루는 채소했다가, 하루는 탄수화물 했다가 

건강이라는 포괄적인 주제에서 너무 왔다리갔다리 해서 그런 걸까요?...

 

하지만 건강 관련 포스팅으로 애드센스를 이미 하고 계신 분들을 보면 

포스팅 분량도 저랑 크게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주제도 다양하게 쓰는 걸 보면 ....

 

 

3. 혹시 무료이미지를 사용해서 그런 걸까요? 

 

건강 관련 주제 포스팅을 쓸 때 아무래도 매일 그에 대한 사진을 제가 일일이 찍을 수 없어서 

픽사베이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건강 포스팅에 쓰이는 모든 사진은 픽사베이에서 가져오고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알게 해준 유튜버는 무료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에도 큰 문제는 없다고 했었는데 

그래도 매일 무료이미지를 사용하니까 문제가 되는 걸까요......점점 미스터리.........

 

구글에서 딱! 맞춤형 답이라도 주거나 이렇게 고쳐봐! 했으면 좋겠어요ㅋㅋㅋㅋ (웃고있지만 너무 슬픔) 

 

 

4. 주말까지 1일 1포스팅을 안해서 그런 걸까? 

 

주말에는 쉬고 싶어서 포스팅을 안하는 대신, 평일은 매일매일 포스팅을 올리고 있어요 

주말까지 매일매일 포스팅하는 분들도 있고, 하루에 여러 개씩 포스팅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정말 주말까지 1일 1포를 안해서 승인거절이 자꾸 나는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

 

5. 자꾸 거절만 당할 순 없으니까! 

 

그래서 제가 실천해볼 작은 변화!

돌아오는 월요일부터는 

 

- 포스팅 분량 늘리기 : 좀 더 전문적으로 내용을 추가해야 양질의 포스팅이라고 볼 것 같기도 해요! 

- 1일 1포 : 주말까지 1일 1포 도전해보겠슴니다

 

사진은...사진은 정말 어떡하죠ㅠㅠㅠ

 

하 오늘의 하소연 이렇게 마치며 

제게 도움을 주실 많은 분들의 댓글을 기다립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